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 숨은 인재’ 함평中 문규리, 함평서 두 번째 개인전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1/01/26 [10:51]

‘전남 숨은 인재’ 함평中 문규리, 함평서 두 번째 개인전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전남 함평군 함평중학교에 재학 중인 문규리 학생이 개인 2번째 도예 전시회를 개최한다.

26일 함평군에 따르면 ‘제2회 문규리 개인전’이 오는 2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 간 교육농장 갤러리 하루에서 열린다.

당초 지난해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무기한 연기됐다가 이번에 초청 인원을 최소화한 채 진행하게 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문규리 학생이 그동안 만들었던 각종 도예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문 양이 초등학생 신분이었던 지난 2019년 첫 개인전 당시 작품부터 전국대회 공모를 위해 준비 중인 다기 작품까지 다양하게 전시돼 있다.

문규리 학생을 지도한 임영자 갤러리 하루 대표는 “어린 학생이 도예에 관심을 갖는 것도 드문 일인데 바른 인성과 예술적 재능까지 갖춰 향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함평에서 좋은 도예가 재목이 나온 만큼 옆에서 성심성의껏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문규리 학생은 지난해 열렸던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20년 숨은인재 발굴대회’에서 예체능리더 부문에 입상했다.

숨은인재 발굴대회는 지역의 미래를 이끌 우수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전남도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지난해 처음 개최했다.

중·고·대학생은 물론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기·심층면접 등을 거쳐 미래리더와 예체능리더 등 2개 분야에 총 100명을 선정했다.

문규리 학생은 지난 대회에서 약 8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예체능 리더 부문에 선정, 오는 2022년까지 총 9백만원의 재능계발 장학금을 받게 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1/26 [10:5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