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 이기열 배 명인, 2020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최우수상’
이기열 한방배’배 신품종 부문 수상 쾌거
 
예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0/12/03 [11:06]

영암군 이기열 배 명인, 2020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최우수상’


[전남방송.com=예선영 기자] 전남 영암군은 ‘2020년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도포면 이기열 배 명인이 신품종 부문에서 ‘창조’ 품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과일 선발대회는 국산 과일의 우수성 홍보, 소비활성화로 과수산업 육성 및 농가 경영안정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과수농협연합회에서 주최·주관하는 행사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기열씨는 계피, 당귀, 감초 추출액 등을 가미한 한방액비를 직접 제조해 사용하는 친환경적 과원관리와 생산자·소비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이기열 한방배’라는 브랜드로 명성을 떨치고 있다.

또한, 이씨는 ‘영암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내육성 신품종 배 재배에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이번 수상으로 ‘영암배’가 최고품질임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전하며 최고품질 명품과일 생산을 향한 농업인의 사명감과 군의 지속적인 지원이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영암군농업기술센터 박지언 소장은 “고품질 ‘영암배’ 생산을 위해 인공수분용 우량꽃가루 및 정형과 생산 기술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과일은 12월 4일 ~ 12월 13일까지 개최되는‘2020 대한민국 과일 산업대전’온라인 전시회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2/03 [11:0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