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과천과학관‘2020 돔 탈출 콘서트’개최
예술로 풀어보는 과학 이야기와 공연, 승차 콘서트로 만나다
 
오현주 기자   기사입력  2020/10/20 [14:20]
[40-20201020142020년png][전남방송.com=오현주 기자] 국립과천과학관은 오는 24일 25일 오후 6시 과학관 대형주차장에서 가을밤을 물들일 비대면 과학문화행사 ‘돔 탈출 콘서트’를 개최한다.

매년 천체투영관에서 진행했던 돔 콘서트를 올해는 돔을 벗어나 야외 공간에서 승차 방식의 콘서트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진행한다.

특히 이번 ‘돔 탈출 콘서트’는 천체투영관의 반구형 화면으로 관람할 수 있는 돔 영상을 가상현실 온라인 영상으로 제공해 스마트폰이 있으면 참여자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한 차량 50대가 과학관 대형주차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오프라인으로 관람 가능하고 동시에 온라인 신청자들에게 과학관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 된다.

두 번의 콘서트는 각각‘과학하는 사람, 예술하는 사람’, ‘빛깔과 음깔의 기록’을 주제로 전문가 토크와 해설, 그 내용과 어우러지는 음악 공연으로 구성된다.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토크에는 고려대 과학기술학연구소 정인경 교수,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교수, 물리를 좋아하는 그래픽디자이너 유지원 작가가 연사로 참여하고 50여권의 과학교양서를 쓰고 그린 이지유 작가가 대중을 위한 해설을 맡는다.

그리고 보다 친근하고 대중적인 스타일의 클래식 공연을 하며 관객들에게 가까이 다가가고자 늘 노력하는 팝오케스트라 클레프아츠가 멋진 연주로 과학과 예술의 경계를 허문다.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은 “2020년 돔 탈출 콘서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수칙을 준수한 안전한 과학문화행사 운영을 위한 시도”며 “온·오프라인 참여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온라인 콘텐츠를 체험해보고 과학을 대하는 태도가 좀 더 유연해지는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20 [14:20]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