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동부Wee센터, ‘마음청진기’ 성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프로그램 운영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10/16 [15:36]

광주 동부Wee센터, ‘마음청진기’ 성료


[전남방송.com=정영애 기자] 광주 동부Wee센터가 지난 13·15일 이틀 동안 진행된 ‘마음청진기’ 프로그램을 마쳤다.

‘마음청진기’는 동부교육지원청 관내 고위기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한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프로그램이다.

해당 상담 프로그램에서는 아이들이 자라는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역기능적 성장통부터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심리적 부적응 등을 다뤘다.

전문의 상담을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를 교육하고 지도하면서 맞닥뜨릴 수 있는 상황을 살펴봤다.

학부모들은 자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고 전문적 훈육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특히 광주학생마음보듬센터 정보옥 전문의와 김보아 전문의가 동부Wee센터로 직접 방문해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자녀의 행동과 속마음에 대한 구체적 자문을 제공했다.

‘마음청진기’ 전문의 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정신과 전문의를 병원이 아닌 생활 속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어 심적 부담감이 많이 줄었다”며 “아이 특성에 맞는 양육법을 전문가에게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6 [15:3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