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의장단 구성
14일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 상임위 구성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15:33]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위촉.의장단 구성


[전남방송.com=정영애 기자] 화순군은 지난 14일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이끌어 갈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14명을 위촉하고 의장단과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에는 이수빈 의원, 부의장은 이슬 의원이 선출됐다.

이날 교육문화위원회, 안전복지위원회, 아동권리 위원회 등 3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상임위원장도 선출도 마쳤다.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원칙에 따라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아동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만 18세 미만으로 화순군 거주 아동 또는 화순군 소재 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아동으로 구성해 전남북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권리 모니터링 사업과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수빈 제2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은 “여러 아동·청소년의회 의원들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의회에 참여하는 만큼 아동·청소년의회를 잘 이끌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 의견을 아동·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5 [15:3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