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 회진면, 이순신 장군 ?회령포 결의’ 상징 벽화그리기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20/10/14 [14:44]

장흥 회진면, 이순신 장군 ?회령포 결의’ 상징 벽화그리기


[전남방송.com=여전화 기자] 장흥군 회진면 주민자치위원회는 이순신의 임진왜란당시 회령포 결의에 대한 역사적 중요성을 기리고자 회진면 야외공연장 등 주요 장소에 벽화를 그리고 있다고 밝혔다.

벽화는 이순신장군 회령포 결의 상징‘를 주제로 회진면 야외공연장에 들어선다.

금년 사업선정 이후 6~9월 역사조사와 주민협의를 거쳐 시안을 결정하고 10월 12일부터 벽화 그리기를 시작했다.

야외공연장 주무대 주변에 그려질 벽화는 회령진성에서 배를 수리하고 출정하는 장면부터 전쟁을 지휘하는 이순신 장군의 모습, 포토존까지 다양하다.

회령진성의 역사적 내용과 회령포 축제와 절묘하게 어우러진 벽화 구성으로 회진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하늘벽화봉사단의 재능기부가 더해져 의미를 더하고 있다.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야외공연장 주변 외에 회진초등학교 등굣길에도 하늘벽화봉사단과 연계해 다양한 주제의 벽화거리를 조성할 예정이다.

황호연 주민자치위원장은 “벽화를 통해 회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회령진성에 대한 중요성과 역사적 사실을 알릴수 있고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4 [14:4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