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양시, 아동수당 대상자 한시적 돌봄쿠폰 지원
광양시,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 면제기간 연장 등< 한눈에 보는 광양시 소식>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20/04/03 [15:01]

 

광양시, 아동수당 대상자 한시적 돌봄쿠폰 지원

- 20203월 기준 아동수당 수급 아동, 1인당 40만 원 지원 -

 

광양시는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 가구에 4월 중 아동양육 한시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시지원금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에 아동돌봄 쿠폰을 지급하는 국비 사업으로, 지난 317일 추경예산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시행이 확정됐다.

지원대상은 20203월 기준 아동수당 수급 아동이며, 1인당 40만 원 상당의 돌봄 포인트로 지원할 계획이다.

돌봄포인트는 아동 보호자의 90% 이상이 보유하고 있는 아이행복카드(보육료), 국민행복카드(임신·출산)에 포인트로 지급하고, 보호자가 읍··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번거로움 없이 MMS를 통한 안내와 본인동의 등의 절차를 거쳐 지원한다.

또한 카드 미보유자는 복지로(사이트, )나 주소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기프트카드를 신청하면 주소지로 등기 발송된다.

돌봄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전라남도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대형전자판매점, 유흥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김민영 아동친화도시과장은 긴급돌봄 발생 등으로 경제적 부담이 늘어난 아동양육 가구에 돌봄쿠폰을 지원함으로써 양육부담 경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속하게 지원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음 돌봄 서비스 제공

- 감염병 예방위해 신체는 멀리! 마음은 더 가까이! -

광양시보건소는 코로나19 감염병 극복을 위해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강도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관계 단절감, 소외감 등 심리적으로 위축된 시민들에게 감염병에 대한 과도한 불안과 스트레스를 예방하고 심리적 안정을 위해 전화와 방문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격리된 자 등 심리지원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현재의 상황을 공감·지지해 주고 정신건강에 대한 대처법 안내와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감염병 위기상황에서 마음의 고통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심리방역은 위기를 함께 이겨내고 공동체의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물리적 방역만큼이나 중요한 만큼 전화상담은 수시로, 정신과 전문의사 무료 상담실은 주 1회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정선주 건강증진과장은 장시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모두가 심신이 지치고 힘들어할 시기이다, “이로 인해 더 큰 심리적 문제가 초래되지 않도록 시민을 위한 마음돌봄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양시,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 면제기간 연장

- 공적마스크 5부제 종료시까지 -

광양시가 행정안전부 지침에 따라 공적마스크 5부제와 관련해 주민등록등본 발급 수수료 면제기간을 연장한다.

수수료 면제기간은 공적마스크 5부제 종료 시까지 연장하며, 시청, ··동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법시행규칙에 따라 주민등록등본에 있는 본인 및 세대원의 등본을 발급하려는 경우 수수료가 면제된다.

, 위임을 받거나 다른 세대에 있는 가족들의 등본을 발급받는 경우에는 면제대상에서 제외된다.

허병 민원지적과장은 정부의 마스크 5부제 시행에 따라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으려는 이들이 급증하면서 조금이나마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다,시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광양시, ‘사랑의 그린PC 보급추진

- 4. 6.()5. 1.() 정보 소외계층 대상 접수 -

광양시는 정보 소외계층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과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사랑의 그린PC 보급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그린PC 보급은 국가정보화기본법34(정보통신제품의 지원)에 따라 매년 기증·수집된 PC를 정비하여 정보통신기기 구매가 어려운 정보 소외계층과 관련 단체에 중고PC를 무상으로 보급하는 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46()부터 51()까지며, 신청대상은 전남 광양시에 주소지(주민등록지, 사업장 소재지)를 둔 개인 또는 단체로, 정보통신기기 구매가 어려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국가·상이유공자, 한부모가정, 소년소녀가장, 결혼이민자, 북한이탈주민, 정보격차 해소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단체이다.

신청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우편(접수마감일 도착까지만 인정) 또는 이메일(hwaaan0206@korea.kr)로만 가능하다.

우 편 : 전남 광양시 시청로 33, 정보통신과 사랑의 그린PC 담당자 및 읍면동사무소

보급 대수는 개인 10, 단체 20대이며, 개인은 광양시에서 증빙 서류 확인 후 보급 여부를 결정하며, 단체는 전라남도 스마트정보담당관실에서 기관의 적정성과 이용 목적 등을 고려해 결정한다.

보급대상자 선정은 심사를 거쳐, 5월 중 선정된 자에 한해 개별적으로 통보되며, 보급 시기는 올 7월 중 보급될 예정이다. 최근 5년간 보급 대수는 개인 108, 단체 59대 총 167대이다.

이주옥 정보통신과장은 사랑의 그린PC 사업은 정보통신기기 구매가 어려운 정보 소외계층에 보급되어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광양시, 이순신대교 구간단속 조정 변경 시행

- 구간단속 구간 조정, 묘도 육지부 3해제 -

 

▲     © 전남방송

 

광양시는 이순신대교 구간단속(광양 길호IC~여수 묘도대교 6.4)에 대해 여수시 묘도 육지부 3구간을 해제한 3.4로 한정하는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의 지속적인 요구와 2019. 3. 18. 개최한 제29차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공동안건으로 의결된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3 [15:0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