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비젼20.30’회원 코로나19 마스크 무료 나눔 '행사'
정통중화요리 홍궁 정길도대표 마스크 1만장 기부
 
이민철 기자   기사입력  2020/04/02 [09:29]

 

▲     © 전남방송

오늘4월1일 정통중화요리 홍궁 정길도대표가 마스크 1만장을 자체적으로 확보해 ‘광주비젼20.30’회원들과 마스크 무료 나눔 행사를 가졌다

 

[뉴스핑/이민철 기자] 20.30세대와 함께 소통하고 기성세대가 젊은 세대들에게 모범을 보여 멘토 역할을 자임 하는 취지로 자발적으로 구성된 시민단체인 ‘광주비젼2030’이지난3월10일 말마우시장에서 코로나19 감염예방 소독봉사를 실시해 주위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는데 오늘4월1일 정통중화요리 홍궁 정길도대표가 마스크 1만장을 자체적으로 확보해 ‘광주비젼20.30’회원들과 마스크 무료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면서 우체국과 농협, 약국에서 공적 마스크를 공급하고 있지만,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광주시민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한 순수한 마음으로 마스크 1만매를 선착순으로 배부했다.

홍궁 정길도 대표는 "이번 마스크 나눔은 사회적 거리 두기, 개인 위생 관리 등 온 국민이 협심하는 가운데 저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기 위해서 준비했다"면서“전국적으로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심정을 밝혔다.

또 정대표는 “마스크 한 개로 며칠씩 버티는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세탁 가능한 마스크를 마련했고, 땀 배출이 잘 되는 특수원단을 사용해 입김으로 인한 불편까지 덜어줄 수 있도록 신경을 썼다”며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조금만 더 힘을 합쳐 이 시기를 지혜롭게 잘 견뎌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포장된 마스크를 받아든 시민들은 “요즘 가장 기분 좋은 선물이 마스크인데 뜻하지 않게 가장 필요한 선물을 받게 돼 무척 기쁘다”며 “이제 구매 시기를 놓쳐도 세탁 가능한 마스크가 있어 마음의 여유를 챙길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해 했다.

광주비젼2030김광열 사무총장은“어려운 시절에 선뜻 본인 사비을 털어 광주시민을 위해 봉사한 홍궁 정길도대표에게 회원을 대표해서 감사 하는 마음 전한다.”면서“우리 회원들도 코로나19극복에 광주시민들과 함께 홧팅하고 촬영에 협조해주신 복지tv 이정현취재국장.ngtv 신정욱대표.뉴스핑 이민철대표기자에게 감사 말씀 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현했다.

한편 홍궁(紅宮)에서는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지역 밀착형 마케팅의 일환으로 매주 토요일이면 식당 앞에서 ‘주민들을 위한 작은음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의 커다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민철 기자 newsping@newsping.co.kr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02 [09:2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