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코로나-19 수요 진작 ‘농산물 사주기 운동’ 진행
장흥군, 상수도 위탁 7년 ‘유수율 큰 폭 향상’ 등<한눈에 보는 장흥소식>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20/03/14 [16:06]

 

장흥군, 코로나-19 수요 진작 농산물 사주기 운동진행

 

▲     © 전남방송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농산물 소비 진작을 위해 지역 농산물 사주기 운동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소비부진으로 3월 출하하는 원예농산물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지역 대표 출하작물인 딸기, 느타리, 방울토마토 등의 가격이 전년대비 20~30% 떨어졌다.

 

장흥군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은 지역 농가의 고통을 분담하고자 농산물 사주기 운동을 진행했다.

 

지역 농업인들이 생산하는 딸기, 느타리버섯 등을 구입해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겠다는 데 뜻을 모은 것이다.

 

딸기를 재배하고 있는 한 원예농가는 어려운 시기에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지역 농가에 힘을 실어줘서 고맙다고 전했다.

 

장흥군, ‘생활권 녹지대병해충방제 시행

- 깍지벌레, 진드기, 응애 등 신속 대응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군민들의 생활권과 가까운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가로수, 공원, 녹지대에 병해충 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월부터 10월까지 추진하는 방제활동은 벚나무, 배롱나무, 소나무, 가시나무, 황금사철나무 등 가로수 14만 그루와 10개 읍·면 소공원 녹지대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올해는 예년보다 이상 기후영향으로 수목의 병해충 피해가 많을 것이라고 장흥군은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장흥군은 철저한 방제작업과 함께 지속적으로 예찰활동과 사후관리를 유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로수 방제 시 발생하는 주민 피해, 차량피해 등 일어나지 않게 할 것을 방제활동도 주의할 것이라며, “병해충의 조기 발견 및 적기 방제로 가로경관 및 가로수 유치·보호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상수도 위탁 7유수율 큰 폭 향상

- 유수율 57.6% 85.6%, 28% 향상

- 정수구입비 9.6억원 절감, 부대비용 감안 시 경제 효과 약 40억원

 

▲     © 전남방송


장흥군은 K-water에 상수도 운영관리를 위탁한 지난 7년간 유수율 제고와 고객만족도 향상 부문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우선 주목을 받고 있는 성과는 유수율의 획기적인 향상이다.

 

유수율이란 정수장에서 생산한 총 수돗물 중에서 요금수입으로 받아들여진 수돗물양의 비율을 말한다.

 

장흥군은 2013K-water에서 위탁 운영을 맡긴 후 유수율을 85.6%까지 끌어올렸다.

 

운영초기 57.6%에서 28%나 높아진 수치다.

 

이를 통해 매년 정수구입비 9.6억원을 절감했으며, 약품비, 전력비 절감 비용까지 감안하면 경제적 효과는 약 40억원에 이른다.

 

2018년 상수도 통계에 따르면 장흥군 유수율은 83.3%, ·광역시를 제외한 전국 152개 일반수도사업자 중 전체 40위에 해당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군 지역으로 한정하면 전체 77개 지자체 중 3, 전남 22개 지자체 중에서는 2위에 해당하는 상위권 성적이다.

 

장흥군은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운영으로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서비스 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고객만족도가 운영초기 76.1점에서 84.2점으로 8.1점 상승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정종순 군수는 이 같은 사업성과를 군관계자와 K-water와의 창의적이고 성실한 협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업무협의를 통해 군민과 약속한 깨끗하고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빛가람, 장흥지역자활센터에 후원물품 전달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농업회사법인 빛가람주식회사(대표 김병석)에서는 지난 0312일 장흥지역자활센터에 취약계층 노인 대상자 위한 건강 액기스 240여 박스를 전달하였다.

 

()빛가람은 버섯재배와 농산물 가공, 유통을 주목적으로 하는 농업회사법인으로, 최근 이웃에 대한 기부의 뜻을 밝히고 이를 실천에 옮겼다.

 

이날 기탁한 물품은 아로니아 진액 등 건강식품 240여 박스(3,300만원 상당)로 장흥지역자활센터는 기탁물품을 장흥군 어르신들의 면역력증진 위해 취약계층 노인 분들에게 전달 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금전달식에서 ()빛고을(대표 김병석)어려운 시기에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작은 보탬이 되도록 더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3/14 [16:0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