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기관 모집
동·서부 권역 각각 1개소…힐링캠프․테마여행 제공
 
예선영 기자   기사입력  2020/02/24 [19:29]

 

전라남도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보호자의 정상적인 사회활동을 돕기 위해 다음달 4일까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수행 기관을 모집한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과 가족에게 휴식, 여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시 일시적으로 발달장애 자녀 돌봄서비스도 맡게된다.

 

사업은 주로 힐링캠프의 경우 강사초빙, 상담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가족캠프, 인식개선캠프, 동료상담캠프 테마여행의 경우 역사, 문화, 기관방문 등을 지원한다.

 

수행기관 자격은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 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고등교육법에 의한 대학, 전문대학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으로서 발달장애인 가족지원과 관련된 사업 수행이 가능한 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기관이다

 

공모 참여는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 또는 전라남도 장애인복지과(061-286-563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전라남도는 도내 발달장애인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동·서부 권역별 각각 1개소씩 총 2개소의 제공기관을 두기로 하고, 사업수행능력, 사업계획 등을 평가해 합산평균 70점 이상 기관 중 최고득점 기관 순으로 선정한다. 선정된 기관은 6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손선미 전라남도 장애인복지과장은 발달장애는 어린시기부터 평생 동안 지속된 중증장애로 발달장애인 본인과 그 가족의 부담을 덜기 위한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전남도가 앞장서 발달장애인을 포용하기 위한 정책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라남도는 12천만원을 들여 단양·백양사제주도 테마여행, 문경경도 힐링캠프 등 총 11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 가족과 자녀에게 여가, 체험, 테마여행 등 휴식시간을 제공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4 [19:2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