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분청을 잇다』 기획전시 개막
2020년 고흥 분청사기 레지던시 작가 기획전시 개막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20/01/27 [17:47]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고흥 분청사기의 전통과 현재, 미래를 잇고자 ‘2020년 고흥 분청사기 레지던시 작가 기획전 - 분청을 잇다기획전시를123()부터 329()까지 2달 간 고흥분청문화박물관기획전시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고흥군 분청문화박물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2019년 고흥 분청사기 레지던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작가 2(김설화, 허성보)고흥 분청사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기 위하여 지난 1년 간 분청사기창조공방에서 작업한 성과물 96점이 전시된다.

 

15세기 화려한 도자문화를 꽃피웠던 고흥 운대리 분청사기의 특징인 자유분방함, 활달함, 아름다움이 현대 작가들에 의해 재현되고 해석되어고흥 분청사기의 예술성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분청사기 레지던시 작가 기획전을 통하여 분청사기의 예술성과 창의성, 아름다움이 현대적으로 재해석되어, 고흥분청사기의 멋을 계승·발전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 국내외 작가들에 의해 고흥 분청사기 레지던시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7 [17:4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