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례군 매천도서관「자연인문학 강연 및 탐방」 성료
매천도서관과 함께한「공룡․새발자국 화석 탐사」매력에 빠져
 
이미영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23:16]
▲     © 전남방송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매천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아자연인문학 강연 및 탐방이 큰 호응 속에 진행 했다고 밝혔다.

 

매천도서관은 지난 10일과 11일 이틀에 걸쳐 가족단위 참여자 30여명과 함께공룡새발자국 화석 탐사라는 주제로 김태완 국립대구과학관 이사를 초대하여 올해 첫 인문학 강연과 탐방을 진행했다.

 

첫째날은 한국의 화석 분포와 화석지 강연을, 둘째날은 진주익룡발자국박물관을 둘러보고 화석 산지로 가서 직접 정과 망치로 화석을 발굴하는 체험 탐사를 하였다.

 

겨울방학을 맞아 이번 탐방에 함께 참여한 관내 학생들은그냥 참여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신 대로 화석을 캐보니 정말 재미있었어요!”라며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할 의사를 보였으며, 겨울답지 않게 따뜻한 날씨 속에 전문가의 해설도 함께여서 어른들도 즐거워했다.

 

구례군 매천도서관에서는 주민 평생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가능한 인문학이 이루어지도록 지역단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꾸준히 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4 [23:1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