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제1회 대한민국장류발효요리경연대회' 개최
- 본선 30팀 참가, 대상에 「장이 익어가는 자은마을」팀 수상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20/01/13 [22:48]

 

▲     © 이미루 기자
▲     © 이미루 기자

 

지난 11일 서울호서전문학교에서는 (사)한국장류발효인협회 주관 주최, 서울특별시,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코스모스클럽, 서울호서전문대학교 후원의 <제1회 대한민국 장류발효요리경연대회>가 열렸다.

 

한국의 전통장류발효산업의 발전과 전통장류종사자, 전통요리전수인들을 위해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는 3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들은 전국의 200여 장류농가와 장류발효요리 전문가들이 참여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올라온 팀들이다.

 

최우수대상에는「장이 익어가는 자은마을」팀의 김은정, 김미자가 수상했으며, 서울특별시장상은 8팀의 각 부문별 대상에게 돌아갔다. 대상은 전시부문과 리이브경연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되었다. 국회외교통일위원장상인 금상에는 김태연, 조현주의 「순창회문산된장마을」팀 외 10팀이 국회의원상인 특별상은 방삼석, 안효정의 「교동김밥마을」팀외 7팀이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전통장류발효 소스를 활용한 정통 한식 경연대회로서 기존의 서양음식 위주의 여타 음식경연대회와는 차별화된 의미 있는 요리경연대회였다. 한편 제2회 대한민국 장류왕 선발대회는 오는 2020년6월 개최예정이다.

 

▲     © 이미루 기자

 

▲     © 이미루 기자

 

(사)한국장류발효인협회는 한국의 전통장류문화 복원 계승 및 조상의 얼을 이어가는 전통장류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2019.3.23. 창립된 사단법인으로 전국에 산재되어 있는 5백여 전통장류 농가를 하나로 묵어 장류농가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이익을 대변하는데 앞장서왔다.

 

또한 지난 2019년에는 총3회에 걸친「전통장류제조사」양성교육.「8도 전통장류발효명장」발굴,「전국 장류왕선발대회」「아름다운 장독사진경연대회」를 통해 장류문화의 저변확대에 노력해 왔으며,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과 한국미혼모가족협회 미혼모들을 위한 장류전문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행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3 [22:4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