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손금주 의원,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에너지융복합단지 선정!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19/11/06 [14:13]
▲     © 전남방송

 

나주시 빛가람 혁신도시가 산업부에서 선정한 에너지융복합단지에 선정되면서 나주시의 지역경제 발전이 기대된다.

 

전남 나주·화순 손금주 국회의원(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11월 6일(수), 산업부에서 심의한 에너지융복합단지 대상지로 나주 빛가람혁신도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로 지정되면, 협력 생태계가 조기에 구축되도록 기술개발‧실증‧인력양성‧사업화 등 전주기 지원이 추진되며 기업유치를 위한 지방투자촉진 보조금 우대 추진, 에너지특화기업에 대한 지방세감면‧공공기관 우선구매 등도 지원된다.

 

지역 에너지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주력산업의 축적된 역량과 기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는 등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손금주 의원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에너지 산업의 중심 나주시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주민에 돌아가는 혜택을 확대하고 균형발전을 앞당기는 등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정부와 적극적이고 긴밀하게 소통해 주민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06 [14:1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