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자유학년제 현장 안착 지원 강화
2020년 모든 중학교 전면시행 대비 관리자 연수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9/10/28 [21:05]
▲     © 전남방송

 

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2020년 자유학년제전면시행에 대비한 현장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전라남도교육청은28() 영암 현대호텔에서 2020년 자유학년제 전면시행에 따른 운영사례 공유 및 전문성 향상과 상호 정보교류 등을 위해 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는 도내 중학교 교감 및 교육지원청 업무담당 장학사가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원탁토의를 통해 자유학년제 현장안착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자유학년제 주제선택활동을 통한 교실수업개선방안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자유학기() 운영 시 학교 현장에서 중점적으로 점검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고, 2019년 자유학년제 운영학교인 강진중학교 운영사례를 통해 자유학년제 운영에 따른 학교의 변화를 살펴봤다.

 

화순중 윤선주 교감은 자유학기제로 시작된 교실의 변화가 우리 아이들을 미래 인재로 키우기 위해 학교교육 전반으로 확산돼야 한다.”면서 원탁토의를 통해 다양한 학교 현장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위경종 교육과정과장은 꿈과 끼를 키우는 교육활동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학교교육과정의 자율성을 확대하고,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해 모두가 소중한 혁신전남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2020년 자유학년제 전면시행에 따른 현장지원을 위해 교원·학부모연수, 컨설팅단을 운영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해 홍보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28 [21:0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