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자원봉사자 모집
순천시 재난재해봉사단, 태양광전등으로 어두운 골목길 밝혀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09/21 [01:38]

 

▲     © 전남방송 순천시청

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자원봉사자 모집

- 9.17()부터 9.27()까지 자원봉사단꿈이음이100여명 공개 모집 -

 

오는 1011() ~ 12() 양일간 평생학습, 전남을 잇다! 사람을 잇다!’를 주제로 제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가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순천시는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 지원을 위해 관람객들의 안전과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도와줄 자원봉사단 100여명을 917()부터 27()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자원봉사 포털(1365)에 가입되어 있는 18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행사기간 2일중 1(8시간) 봉사를 원칙으로 하나 2일까지 추가 봉사도 가능하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는 사전교육을 거쳐 행사기간 동안 활동하게 되며, 유니폼을 제공받고 자원봉사시간 인정, 식비 및 교통비가 지원된다.

 

신청서는 순천시청 또는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평생교육과(061-749-6776)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원봉사단 모집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순천시 재난재해봉사단, 태양광전등으로 어두운 골목길 밝혀

▲ 매곡동 태양광전등 봉사     © 전남방송
▲ 매곡동 태양광전등봉사     © 전남방송

- 지난18일 매곡동 취약골목 20, 안전한 골목길 만들기 프로젝트 봉사 -

 

지난 18() 재난재해봉사단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매곡동 일대 태양광 전등을 설치하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매곡동 일대의 노후 주택가를 비롯한 골목길 20곳을 선정하고 태양광 전등을 설치해 주민들의 야간 안전과 각종 범죄 예방을 위해 추진됐다.

 

안전한 골목길 프로젝트는 전기 전문기술을 가진 재난재해봉사자들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들의 협조를 받아 2017년부터 매년 1~2개 읍면동을 선정해 지금까지 어두운 골목길 116곳에 태양광 전등을 설치하고 있다.

 

봉사 활동에 참여한 정홍준 재난재해봉사단장은 낮 동안 느낄 수 있는 태양의 밝고 아늑함을 야간에도 돌려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활동했다.”우리의 작은 손길이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오는 21일 재능기부 전문봉사자 180여명이 황전면 선변마을을 찾아가 집수리, 전기가스 점검, 의료봉사, 화재감지기 설치, ·미용, 제과·제빵 등 다양한 합동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순천시, 세입통합 ARS 납부 서비스

- 세외수입 ARS 신용카드 납부서비스 시행 -

 

순천시는 전화를 이용해 지방세, 세외수입을 한 번에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세입통합 ARS 납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지방세 수납 시 활용해 왔던 ARS 납부 시스템을 세외수입, 주정차위반과태료, 환경개선부담금까지 확대한 서비스다.

 

납세자는 ARS 안내번호로 전화를 걸어 간단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지방세 및 세외수입 부과·체납액을 간편 조회할 수 있으며, 신용카드, 휴대폰 소액 결제, 가상계좌 등을 선택해 실시간 수납이 가능하다.

 

또한, 납부 후 처리결과는 문자메시지로 확인 가능하며 업무시간 중에는 담당자와 전화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세입통합 ARS 신용카드 납부서비스 시행으로 지방세뿐만 아니라 세외수입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어, 시민 납세편의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밸런스워킹PT교육연구소 업무협약

- 갱년기 여성 대상 프로젝트 진행 -

▲     © 전남방송

지난 16일 순천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관내 갱년기 여성들에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밸런스워킹PT코리아밸런스워킹PT교육연구소(이사장 김태민)MOU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되는 갱년기여성 건강밸런스프로그램은 50~65세 미만의 갱년기 여성 50명을 대상으로 심리적, 생리적 요인에 의한 부정적 요인들을 제거하고 규칙적 운동인 밸런스워킹PT 체어 복합운동프로그램 을 통해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밸런스워킹PT 체어 복합운동프로그램은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지 않은 80가지 기본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 스트레칭 운동, 균형 운동, 점핑 운동을 동시에 실시하여 운동 참여자에게 근력근지구력유연성집중력 등을 향상시키고 신체의 불균형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김태민 이사장의 두 번의 재활성공 경험과 707대테러특수임무단 복무시절의 체력단련 방법을 기초로 하여 만든 대한민국 창시운동으로 여러번의 임상을 통해 만성질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입증 되었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는 16일에서 18일까지 3일간 콜레스테롤빈혈혈당등의 혈액검사와 체성분허리둘레 측정을 포함한 신체계측, 근력유연성 등을 확인하는 건강체력을 실시하는 사전검사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짧지만 건강한 여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 조영미 센터장은 관내 갱년기 여성들의 만성질환 예방으로 신체적인 건강과 더불어 정신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하였으며 밸런스워킹PT코리아의 김태민 이사장은 밸런스워킹PT 복합운동을 통해 폐경기 여성의 만성질환 극복과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749-3640)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1 [01:3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