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지원청,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좋은 부모교실 운영
도곡숲정이 지역아동센터 학부모 대상 부모교육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9/05/14 [11:29]

 

▲     © 전남방송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513()부터 129()까지 8회에 거쳐 관내에 있는 도곡숲정이 지역아동센터의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향상을 위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모교육은 Wee센터의 겨울방학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변화를 확인한 도곡숲정이 지역아동센터 임직원과 학부모들의 요청으로 계획되었다.

44일 예비모임을 통해 참여자들의 요구를 파악하여 교육의 주제를 부모-자녀 관계향상으로 결정하였으며, 513()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월 1, 학부모들의 경제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저녁시간에 운영한다.

 

 

예비모임과 첫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 김00씨는 우리지역에서 함께 사는 부모가 아이들을 위해 함께 배우고 가르치며 내 아이만이 아닌, 우리 아이로 함께키운다.’계획단계부터 참여해서 나에게 필요한 것을 반영했으니 끝까지 참석해서 멋진 아빠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최원식교육장은 자발적으로 팀을 만들고 교육을 요청하시는훌륭한 부모님이 함께하는 화순교육에 무한한 자부심을 느낀다.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여 우리아이들을 훌륭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하는 곳은 어디든우리 교육지원청도 함께 적극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이외에도 2019년에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부모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4 [11:2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