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암군,“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수강생 모집
갱년기 여성을 위한 첫 개강
 
예선영기자   기사입력  2019/02/13 [14:22]

 

영암군보건소는 중장년층 건강증진을 위하여 갱년기 증상이 있는 지역주민 40~60대 대상으로한의약 갱년기 건강교실운영을 위한 참가자를 211일부터 선착순 50명 모집한다고 밝혔다.

 

최근 사회적으로 갱년기 질환에 대한 관심도는 증가한 반면 예방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여 의료 소비 지출이 늘어나고 있어, 영암군보건소에서는 이에 발맞추어 중장년층이 다수인 삼호읍에한의약 갱년기건강교실을 처음으로 개강하여 삼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319일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425일까지 주2(, 목요일) 6주간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한방으로 다스리는 갱년기교실, 사상체질진단, 체내의 기를 조절해서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기공체조로 운영된다.

 

또한,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여 갱년기 여성의 질병인식, 우울증 예방과 사회 참여도 증가 및 생애주기별 한의약 서비스 제공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갱년기 증상은 중년기의 삶의 질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신체적인 노화와 함께 만성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갱년기 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영암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하면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3 [14:22]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