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테크노파크, 창업활성화·미래산업 발굴 약속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9/02/13 [09:37]

- 광주시, 광주TP 찾아 업무계획 공유·성과창출계획 이행방안 논의

- 이용섭 시장, 김성진 원장으로부터 경영성과 창출 계획서받아

- 창업후 보육단지 활성화, 입주율 5%일자리 10%매출 10%

- 기업육성 통한 창업 연 60개사, 일자리 연 500개 창출 목표

- 제조기업 130개소 스마트 공장화, 품질향상전문 인력 양성

- 연말까지 빛그린산단 등 경제자유구역 예비지정 추진

- 이 시장 지역 중소기업 혁신성장 위해 조직역량 결집당부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광주테크노파크가 창업 후 보육단지 기능 및 기술지원을 통한 창업 활성화와 지역미래산업 기획을 통한 국비 확보, 스마트 공장화 계획을 올해 성과창출 목표로 설정하고 이의 달성을 다짐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12일 광주테크노파크를 찾아 김성진 원장으로부터 성과창출계획을 보고받고 테크노파크 주요 업무계획을 공유하는 한편 직원들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 시장의 이번 광주테크노파크 방문은 지난달 2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이어 두 번째 이뤄진 것으로, 기존의단순 업무보고 방식에서 탈피해 기관이 제시한 세부적 성과창출 계획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실천 가능성과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김성진 원장은 5대 핵심성과창출 계획서를 이용섭 시장께 전달했다.

 

5대 핵심성과창출 주요 내용의 첫 번째는 창업 후보육단지 기능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견인이다.

테크노파크는 이를 위해 입주연차별, 성장단계별 맞춤형 지원프로그램을 3월 중에 구성해 입주기업의 입주율, 일자리 창출, 매출액 증가 등을 약속했다.

참고 - 입주율 80%85%, 일자리 1,2001,400, 매출 2,230억원 2,500억원으로 증가 (입주율 5%, 일자리 10%, 매출 10%)

 

이와 함께 입주기업 관리제도 개선, 입주기업 정보 DB화 추진, 노후시설 정비를 통한 입주환경 개선 등도 함께 추진한다.

 

둘째, 기술지원을 통한 중소기업육성 및 창업 활성화에 주력한다.

기술혁신협의회 등 지역혁신기관 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연계지원체계를 강화해 지역기업육성 목표를 설정하고 창업, 명품, 스타, 글로벌 강소기업, 외자 기업유치 등을 적극 추진한다.

참고 - 창업 연 60개사, 일자리 연 500(5%이상)

구분

창업

지역기업육성목표

외지

기업유치

고용

pre명품

명품

스타

글로벌강소

w300

2019

60

20

100

30

21

6

15

500

2018

50

20

99

15

16

6

8

384

비고

창업부터 W300까지 지속 육성 프로그램 추진

-

-

 

셋째, 지역미래산업 기획을 통한 국비확보로 친환경 공기산업 육성 프 로젝트,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집적 단지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한다.

참고 - 공기산업 : 8월중 예비타당성조사 신청

인공지능산업 : 6월중 미래자동차, 에너지신산업, 바이오의료 등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방안 마련

 

넷째, 지역기업 130개사에 스마트공장화를 추진해 지역기업의 제품 품질 향상 및 매출액 증대는 물론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스마트 제조 혁신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다섯째, 연말까지 빛그린산단 등 경제자유구역 예비 지정 등도 적극 추진한다.

 

이 시장은 광주테크노파크 직원들과 지역산업 육성과 일자리창출 방안 등 당면한 현안에 대해 토론을 벌이고 함께 해결방안 등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테크노파크 직원들은 광주형 일자리 및 친환경 공기산업에 대한 의견 공공기관 혁신 개인적 일상 등에 대해 질문했고, 이에 이용섭 시장은 자신의 성장과정, 정부부처 및 국회의원, 시장 등의 경험을 들어가며 세심하게 답변하는 등 직원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눴다.

 

이용섭 시장은 성과창출계획을 꼭 성공시켜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창출해 달라광주시 산업육성과 지역혁신연구기관의 중심으로서 광주테크노파크가책임감을 갖고 지역산업 정책과제 발굴과 중소기업 육성에 힘을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광주시는 13일 그린카진흥원, 18일에는 광주도시공사를 방문하는 등 공공기관과의 현장대화를지속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3 [09:3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