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학교 급식 Non-GMO 식재료 지원
학교급식 지원 심의위원회 회의 열어 결정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9/02/13 [09:32]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올해부터 학교급식으로 지원하는 3개 품목(간장, 된장, 두부)의 가공식품을 Non-GMO 식재료로 지원한다.

 

군은 지난 8일 학교급식 지원 심의위원회를 열어 친환경농산물과 Non-GMO(유전자변형 농산물 미사용) 식재료의 학교 급식 지원을심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신체 발달을 위해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GMO 식재료를 Non-GMO 식재료로 대체하기로 했다.

전남도의 Non-GMO 식재료 지원 확대 방침에 따라 지원 품목을 점차 늘려갈 계획이다.

 

또한, 학교급식 식재료의 친환경 인증 농산물 공급을 재확인했다. 다만 예산의 30% 범위에서 친환경 축수산물 유기가공 인증 식품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 도지사품질인증 제품의 공급은 가능하다.

 

학생 수에 따라 지원 단가를 차등 적용해 군에서 공급업체를 통해 현물로 지원한다. 20인 이하 소규모 어린이집은 현물과 현금 지급 중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2019년도에 실시되는 Non-GMO 식재료 지원사업은 현물로 공급한다.

 

최형열 심의위원장(화순군 부군수)우리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위원회가 식재료 안전성 검사 등 지도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관내 친환경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화순군 학교급식 지원대상은 96개소(어린이집 46, 유치원 19, 초등학교 17, 중학교 10, 고등학교 4)8415명이다.

총 사업비는 약 17억 원으로 전남도가 18%, 화순군이 42%를 지원하고 학교에서 40%를 부담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3 [09:3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