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당<새하마노>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전남북도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행사 공동개최
- 대만 관광객 유치일환, 전라도 관광홍보영상상영, 홍보관 운영 등 추진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8/12/08 [00:18]

 

▲ 출처- newsis 창원, 2018년 10월 대만 한국 연예인 야구 사진     © 이미루 기자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전라북도는 9일 대만 핀동현립구장에서 한국·대만 연예인 야구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방한 관광객 100만명 시대를 연 대만을 대상으로, 한류와 야구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펼치기 위해 3개 시·도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행사에는 한국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팀과 아이돌 등 대만 최정상 스타들로 구성된 ‘SUNSTAR’팀이 참여해 친선경기를 펼친다.

 

특히, 경기장 전광판을 활용해 전라도 관광 홍보영상을 선보이고 공수교대 시에는 지역 홍보도 펼친다. 더불어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전라도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광주시는 이번 대만경기에 이어 야구 명문도시인 광주에서 대만 SUNSTAR팀의 방문경기 등을 추진하고 대만 팬들을 겨냥한 전라도 관광상품을 개발해 대만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김용승 시 관광진흥과장은 관광객 다변화를 위해 대만, 일본, 동남아 등을 타깃으로 관광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08 [00:18]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