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가족힐링캠프 ‘우리가족 소·확·행’ 성료
담양달빛무월마을에서 12월 1일부터 1박2일로 진행, 30명 참여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12/05 [10:50]
▲     ©전남방송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부모-자녀관계향상을 위해 마련한 가족힐링캠프 우리가족 소··이 최근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서 마무리됐다.

 

우리가족 소··캠프는 가족과 함께 다른 장소에서 12일간 함께하며 서로에 대한 올바른 대화법과 존중하는 태도 등 서로 믿음과 신뢰를 쌓고 정서적 친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추진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1일부터 12일로 담양 달빛무월마을에서 진행했으며 이날 함께한 부모와 자녀 30명은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가족 간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부모자녀 심리코칭으로 공감소통 프로젝트, 부모·자녀 마음의 소리듣기, 가족 소통아이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가한 청소년은 부모님과 다툼에 조금씩 화가 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조금 나아진 것 같고 부모님이 나를 어떻게 낳았고 키웠는지 알 수 있었다는 소감과 함께 참여 아버지는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좋았고, 무엇보다 아이들을 이해하게 되고,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진숙 센터장은 이번 가족힐링캠프가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가족관계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민의 건강한 가정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2/05 [10:50]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