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화순국화향연 관람 토요체험 실시
국화꽃들이 너무 다양하고 아름다워요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11/05 [15:52]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청소년 40명)는 지난 3일 토요체험으로 “국화꽃길에 감성을 포토에 담다”라는 주제로 화순읍 남산국화동산에서 “2018 화순국화향연”을 관람했다.

 

이번 토요체험은 청소년들이 우리전남지역 대표축제인 『2018 화순국화향연』에 참가하여 남산공원에 국화조형물로 독특하게 가꾸어진 문화재와 농산물 및 아름답게 펼쳐진 4가지 테마별(패밀리존·투어존·명품존․사랑길)로 잘 가꾸어진 국화꽃을 관람하였다.

 

또한 국화와 김삿갓 방랑체험․포토엽서 보내기․국화꽃 심기․목재공예품만들기병장기 놀이마당보이는 라디오방송국 등 풍성한 체험 및 사진 컨테스트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하고, 자기만의개성 넘치는 표현방법으로 핸드폰 인증샷을 담아 내며, 꽃처럼 환하게 웃는 기회가 되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한 학생은 “오늘 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최대 규모인 고인돌․다양한 석탑․농산물 등 우리고장의 문화유산과 특산물을 더욱 잘 알게 되었고, 우리지역을 더욱 자랑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국화체험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매월 1회 진행되는토요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욕구에 맞게 청소년 예술·문화·스포츠 등청소년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군을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5 [15:52]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