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렴에 진심” 나주시, ‘친절과 청렴 실천 다짐의 날’ 실시
시민봉사과 전 직원, 매월 두 차례 실시…업무 능률 향상도 기대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7/08 [13:44]

▲ )나주시 시민봉사과 ‘친절과 청렴 실천 다짐의 날’ 실시 장면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나주시 시민봉사과가 친절의식 강화와 청렴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친절과 청렴 실천 다짐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나주시 시민봉사과는 매월 첫째‧셋째주에 업무 시작 전,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 교육과 함께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건강 체조를 시행중이라고 8일 밝혔다.

특히 친절 교육은 민원담당 공무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본인의 사례를 바탕으로 방문‧전화‧불만 민원 응대 요령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업무 특성상 시민들과 마주하는 빈도가 잦은 만큼 아침 건강체조는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경직된 자세를 유연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까지 거두고 있다.

시민봉사과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청렴 문화 확산은 물론 업무 능률 향상과 쾌활한 직장 분위기 조성에도 한몫하고 있다고 평가한다.

김미령 시민봉사과장은 “친절과 청렴 실천 다짐이 친절문화 확산뿐 아니라 직장 내 활력을 높이고 직원들 간의 화합을 다지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민선 8기 2주년을 맞아 대민행정의 최일선에서 더욱 친절한 응대와 청렴을 실천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8 [13:44]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JBC맛집올림픽]염소 치즈로 빵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