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청년정책협의체와 인구늘리기 캠페인 추진
담양읍 중앙로 상인 대상 전입시책 홍보 및 주소이전 독려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24/06/17 [12:33]

▲ 담양군, 청년정책협의체와 인구늘리기 캠페인 추진


[전남방송.com=정현택 기자] 담양군은 청년정책협의체와 지난 14일 담양읍 중앙로 상가를 순회하며 ‘담양애(愛) 주소갖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 내 청년층의 인구감소 대응 필요성에 담양군 청년정책협의체가 적극 공감해 지방소멸에 대한 위기의식을 주민들에게 알리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이날 군과 청년정책협의체는 유동 인구가 많은 담양읍 중앙로 상가를 방문해 전입 지원 시책을 홍보하고 실제 담양에 거주하나 주소이전을 하지 않은 상인과 방문객들에게 주소이전을 독려했다.

군은 이 밖에도 인구 증가를 위해 주소 갖기 캠페인뿐만 아니라 관내 고교‧대학생 기숙사비 지원, 군부대원 주거 관리비 지원, 곳간꾸러미 지원 사업 등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입 시책을 발굴, 시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캠페인 추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주신 청년정책협의체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 관련 단체와 협력해 인구늘리기 캠페인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7 [12:3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JBC맛집올림픽]염소 치즈로 빵
많이 본 뉴스